본문 바로가기
  • 기랑의 백지 채우기
  • 기랑의 백지 채우기
  • 기랑의 백지 채우기
역사 노트

이덕일의 실체를 낱낱이 밝혀 주는 역사 팟캐스트 방송

by kirang 2018. 3. 16.

  역사팟캐스트 만인만색 역사공작단 '다시또역시'에서 사이비 역사 신봉자 이덕일을 분석한 두 편의 방송을 만들었다. 이보다 앞서 이덕일은 '떡국열차'라고 하는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5회에 걸쳐 식민사학과 카르텔에 대한 장황한 이야기를 늘어놓은 바 있다. 그 끝없이 이어지는 궤변과 거짓말에 분개한 역사 전공자들이 모여 이를 반박하는 내용의 방송을 제작한 것이다.


다시또역시 [시즌3]118화 굿바이! 이덕일1-사이비 역사비판

http://www.podbbang.com/ch/11600?e=22555531


다시또역시 [시즌3]119화 굿바이! 이덕일2-사이비 역사비판 

http://www.podbbang.com/ch/11600?e=22557707


  방송에서 다룬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다.

제1부

1. 임나 일본부설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재판을 받았다고 주장하는 이덕일의 궤변.

2. 우리나라 역사학자들은 모두 식민사학의 추종자이고, 한국사를 반도사로 축소했다는 이덕일의 망상.

3. 역사학자들은 식민사관에 입각해 분야별로 칸막이를 치고 있다는 이덕일의 엉뚱한 소리.

4. 한사군 한반도설은 식민사관이라는 이덕일의 억지와 그가 숨기고 있는 진짜 1차 사료의 존재.


제2부

5. 낙랑군이 평양에 있었다는 고고학 증거가 다 조작되었다는 이덕일의 억지.

6. 이병도가 만리장성을 황해도까지 연결시켰다는 이덕일의 날조와 그가 즐겨쓰는 왜곡의 유형.

7. 동북아 역사지도에 독도가 모두 지워졌고, 점 하나도 찍혀 있지 않다는 이덕일의 거짓말.

8. 하버드대학교 고대 한국 프로젝트를 중단시킨 이덕일의 악행.

9. 고려의 영토가 만주까지 이르렀다는 이덕일의 엉터리 주장.


  이 외에도 이덕일이 그동안 해왔던 온갖 거짓말과 오류들을 두루 다루었다. 이 두 편의 방송만 들으면, 이덕일이 어떤 사람이며, 그가 하는 주장이 얼마나 허황된 것인지 단박에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덕일의 실체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는 통괘함을, 긴가민가 하는 사람에게는 명쾌함을, 이덕일을 믿고 있는 사람에게는 본인의 그릇된 생각을 교정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