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랑의 백지 채우기
  • 기랑의 백지 채우기
  • 기랑의 백지 채우기

2019/013

애니 "바이올렛 에버가든" "바이올렛 에버가든"은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13회짜리 애니메이션이다. 제목은 곧 주인공의 이름이기도 하다. 바이올렛은 어떠한 연유인지 인간으로서의 감정과 표현을 배우지 못한 채 성장하여 전장에서 인간 병기로 이용된 소녀이다. 본 작품은 전쟁이 끝난 후 바이올렛이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전달하는 직업인 '자동 수기 인형'으로서 새로운 삶을 살아 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여러 가지 참고가 된 작품들이 연상되는 애니메이션이다. 과거 무자비한 살육을 벌였던 경력을 가지고 있으나 현시점에서는 불살의 의지를 가지게 된 주인공이라는 점에서는 "바람의 검심", 몸에 익은 군인스러운 행동과 말투 때문에 일상에서 여러 해프닝을 발생킨다는 점에서는 "풀 메탈 패닉", 땋아 올린 금발에 푸른 눈, 레이스가 달린 흰색.. 2019. 1. 18.
음식 "삼양 참참참 계란탕면" 삼양에서 나온 봉지라면이다. 마트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호기심에 사왔다. 검색을 해보니 2018년 10월 31일에 출시된 신상품이라 한다. 글에 첨부한 사진은 내가 직접 조리한 실물이며, 파 외에 추가로 첨가한 것은 없다. 봉지를 뜯어 보면 내용물은 건조된 면, 후레이크, 조미유(참기름 성분), 후첨 분말 스프로 구성되어 있다. 물이 끓으면 우선 면과 후레이크만 넣고 더 끓인다. 조리가 끝나면 먹기 전에 조미유와 후첨 분말 스프를 뿌려서 비벼 먹는 방식이다. 기대 이상으로 맛이 괜찮다. 무엇보다 면이 부드럽고 가늘다. 이제는 단종이 되어 아쉬운 오뚜기의 기스면이 연상되는 식감이다. 기스면의 가는 면발을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이걸로 아쉬움을 달래봄직하다. 국물은 걸죽하고 점성이 있다. 참기름과 참깨가 들.. 2019. 1. 11.
EBS 다큐 시선 "우리 곁의 친일 잔재"편 방송 유감 EBS 다큐 시선 "우리 곁의 친일 잔재"(2019.1.3.방송) 편을 보았다.그렇게 신신당부를 했음에도 결국 인하대 고조선연구소의 학술적으로 무가치한 저질스러운 주장들이 잔뜩 전파를 탔다. 제작진한테 실상을 알려 주기 위해 건네준 "욕망 너머의 한국 고대사"와 "유사역사학 비판"은 표지만 한번 나온다. 한 시간 넘게 진행되었던 나와의 인터뷰 역시 말미에 잠깐 등장해 면피하는 수준으로만 사용된다. 어느 정도 예상했던 바이다. 방송 직전에 연락이 왔으니 이미 다 만들어 놓은 방송을 내 말만 듣고 뜯어고치기는 힘들 거라고 생각했다. 인터뷰 전에 제작진에서 보낸 질문지만 봐도 이미 답을 정해놓고 그에 맞는 대답을 유도하는 느낌이 강했다. 국민 세금으로 만드는 EBS가 이렇게 사리분별을 못한다니 안타까운 일이다.. 2019. 1. 4.